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마케팅에 쫓기는 삶, 그 속에서 발견하는 역설

by 세아뱅 2024. 12. 16.

목차

    마케팅 비용을 늘려야 할까요?

    더 많은 광고를 해야 할까요?

     

     

    오늘은 우리가 무심코 하는 이런 고민들 속에서 숨겨진 진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려 합니다.

     

     

    마케팅에 대한 조급함,

    그것은 마치 사막에서 물을 찾는 것과 같습니다.

     

     

    조급할수록 신기루에 현혹되고,

    여유로울수록 진짜 오아시스를 발견하게 됩니다.

     

     

    생각해 보면 참 역설적입니다.

     

     

    마케팅 예산이 부족하다고 느낄 때

    우리는 더욱 조급하게 광고를 '소비'하게 됩니다.

     

     

    마치 배고픈 사람이

    눈앞의 음식을 허겁지겁 먹어치우듯

    당장의 성과에만 집중하게 되죠.

     

     

    하지만 여기서 한 가지 깊은 통찰이 필요합니다.

     

     

    마케팅의 본질은 '소비'가 아닌 '투자'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투자는

    돈이 아닌 '의미'의 투자입니다.

     

     

     


    1. 의미 있는 마케팅의 발견

    마치 정원을 가꾸는 일과도 같습니다.

     

     

    매일 물을 준다고 해서

    꽃이 더 빨리 피진 않습니다.

     

     

    오히려 과한 물은

    뿌리를 썩게 만들 수도 있죠.

     

     

    마케팅도 그렇습니다.

     

     

    더 많은 광고비를 쓴다고 해서

    반드시 더 좋은 결과가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때로는 과한 마케팅이

    브랜드의 본질을 흐리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의미 있는 마케팅'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됩니다.

     

     

    의미 있는 마케팅이란 무엇일까?

    그것은 마치 대화와 같습니다.

     

     

    일방적으로 외치는 것이 아닌,

    귀 기울여 듣고 진심을 담아 응답하는 것.

     

     

    바로 그것이 의미 있는 마케팅이 시작입니다.

     

    의미 있는 마케팅은 무엇일까?

브랜드의 본질을 살리면서 고객들에게 다가가는 마케팅이야 말로 의미있는 마케팅이다.

     

     


    2. 진정성의 울림

    고객의 마음속에

    잔잔한 울림을 남기는 것

     

     

    그것이 진정한 마케팅의 힘이 아닐까요?

     

     

    마치 고요한 호수에 던진 작은 돌멩이가

    끝없는 파동을 만들어 내듯,

     

     

    진정성 있는 한 번의 소통이

    수많은 광고보다 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새로운 질문이 떠오릅니다.

     

     

    우리는 진정 '마케팅 예산이 부족한 것'일까요

    아니면 '마케팅의 의미를 잃어버린 것'일까요?

     

     

    조급한 마음으로 마케팅을 하면,

    고객도 우리를 조급하게 대하고

     

     

    진정성 있는 마음으로 다가가면

    고객도 우리에게 진정성으로 응답합니다.

     

     

    이는 마치 거울과도 같습니다.

     

     

    우리가 비추는 모습이

    그대로 반사되어 돌아오는 것이죠.

     

    고객의 마음에 울림을 주는 진정성 있는 마케팅이야 말로 꼭 필요한 요소다.

     

     


    3. 새로운 시작을 위한 질문

    진정한 마케팅의 성공은 더 많은 광고를 하는 것이 아닌,

     

     

    목이 마른 상태에서 물을 먹으면 진정 물의 맛을 알 수 있을까요?

     

     

    한 모금의 차를 마시더라도 그 차의 진정한 맛을 음미할 수 있는 마음의 여유로움을 가져야 합니다.

     

     

    이제 다시 질문드립니다.

     

     

    오늘 우리의 마케팅은,

    정말 예산이 부족한 것일까요?

     

     

    아니면 그 속에서

    의미를 잃어버린 것은 아닐까요?